본문 바로가기
정보

퍼스널 컬러 봄 페일 진단 후기

by 「¾」 2024. 2. 25.
반응형

 이 포스팅은 가을 웜톤인줄 알고 있었던 사람의 퍼스널 컬러 진단 후기입니다. 결과적으로 봄 페일이었으며, 봄 페일(봄라이트)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먼저, 저는 항상 인터넷이나 어플 등으로 진단을 했을 때 가을 웜톤인 줄 알고 있었고, 가을 웜톤과 어울리는 색상을 좋아했습니다. 그래서 저도 모르게 항상 '나는 가을 웜톤이야.'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. 그래서 큰 마음을 먹고 10만원 정도를 지출해 1:1 퍼스널 컬러 컨설팅을 받은 결과, 저는 봄 pale 톤임을 알게 되었습니다.

 

1. 결과지 분석

 

 하단의 이미지는 결과 이미지입니다. 옷장 속 컬러는 갈색, 무채색 등이 많은데 정작 어울리는 컬러는 완전 파스텔 톤이었습니다. 실제로 천을 열심히 대어보니 파스텔 톤 색깔 천에서 제 얼굴에 형광등이 켜지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. 그외의 차선의 색깔들은 봄라이트 계열 색깔이라고 하셨습니다. 

 

진단 시, 메이크업을 지우고 갔기 때문에 피부 컬러에 대한 진단과 입술이나 콧등의 푸른기까지 설명해주셨어요. 베이스는 다 발라보고 에스쁘아 N 24 버프 호수를 추천받았습니다. 현재 사용하고 있는 건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본 색상인데 좀 더 어두운 톤을 구매해야겠습니다. 베스트톤은 봄 페일 톤이며, 활용할 수 있는 톤은 봄 라이트 또는 여름 라이트입니다. 즉, 파스텔 톤의 색상이 가작 어울립니다. 악세사리는 로즈골드, 실버, 광택이 있는 것이 어울립니다. 색상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건 명도인데, 고명도 색상이 제일 베스트입니다.  

 

 

2. 봄 페일톤 색상 추천

 하단의 색 팔레트가 봄 페일 톤에게 어울리는 색들입니다. 메이크업을 할 때의 팁도 아래 사진에서 참고해주세요. 

 

3. 추천 받은 옷 컬러톤

꼭 이런 색깔의 옷을 입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, 피부톤에 어울리는 색깔의 옷을 입으면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확실히 저도 톤에 맞는 옷을 입으면 주변 사람들이 밝아 보인다는 말을 많이 하더라구요. 

 

 

댓글